별별이야기

성공과 실패의 갈림길, 그 차이는? 본문

내가 사는 이야기

성공과 실패의 갈림길, 그 차이는?

꿈꾸는잠팅이 2010. 9. 7. 16:57

success, originally uploaded by zaraki.kenpachi.  사진출처:www.flickr.com


작은 일이라도 목표를 세워라. 그러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성공은 밤낮없이 거듭 되었던 작고도 작은 노력들이 한데 모인 것이다.
'성공'이라는 못을 박으려면, ' 끈질김'이라는 망치가 필요하다.
큰 성공은 작은 성공을 거듭한 결과이다.
성공은 가장 끈기있는 사람에게 돌아간다.
양손을 주머니에 넣고서는 성공이라는 사다리를 오를 수 없다.
어떤 일은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동안은, 사실은 그것을 하기 싫다고 다짐하고 있는 것이다.
시도를 멈추지 않는 한 실패, 그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실패한 사람들이 '현명하게' 포기할 때, 성공한 사람들은 '미련하게' 참는다.
승자는 실패를 거울 삼지만, 패자는 성공도 휴지로 삼는다.
승자는 눈을 밟아 길은 만드는데, 패자는 눈이 녹기를 기다린다.
승자는 책임지는 삶을 살고 패자는 약속을 남발하는 삶을 산다.

성공에 대한 수 많은 명언이 있다. 생각 난 김에 찾아 본 '성공'과 관련 된 명언들을 몇 개 적어보았다. 특별히 맘에 와 닿는 문구는 볼드체로 한번 더 강조해주는 센스!


실은 노트북 파일을 정리하다가 오래 전에 한국리더십센터에서 보내준 정기 웹메일 파일을 하나 발견했는데, 다시 보아도 와 닿는 내용이어서 포스팅을 하나 올려본다. 
"조직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라는 질문으로 설문조사를 진행 한 결과치와 함께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 한 글이었다.

개인의 성공과는 또 다른 차원의 조직의 성공(성과)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저렇게 구구절절 맘에 와 닿는 명언들 외에도 '커뮤니케이션'과 '신뢰'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다. 조직은 개인과 개인이 모여서 함께 공동의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사명이 있기 때문에, 그 어떤 것보다도 그 조직을 구성하는 구성원간의 소통이 중요하다는 것..어찌 보면 당연한 것인데도 이렇게 보니 또 새롭다. 

문득, 사람들의 마음도 저렇게 한 눈에 보이게 도식화 할 수있어서 각자에게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해 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엉뚱한 생각이 든다. 좋은 참고는 참고이고, 적용은 각자 다른 것이니까.. ^^